2019. 11. 6. 19:20ㆍPaper Review
알츠하이머병은 기억상실, 혼동, 성격변화 및 점진적으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능이 상실되는 뇌 질병입니다. 가장 흔한 치매 유형으로, 처음에 이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소량의 기억 상실과 혼란을 겪습니다. 이것을 인지력 감퇴라고 합니다.
알츠하이머의 정확한 진행 단계는 다소 임의적이지만, 뉴욕 대학의 Barry Reisberg 박사가 개발한 시스템으로 가장 일반적인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7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알츠하이머 질병의 진행을 이해하기위한 이 단계는 알츠하이머 협회뿐만 아니라 많은 의료서비스 제공 업체에 의해 채택되고 사용되었습니다.
다음은 Resiberg 박사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알츠하이머의 7단계를 간단히 서머리 한 것입니다.
Stage 1: 손상 없음 (No Impairment)
이 단계에서 알츠하이머 질병은 발견되지 않으며 기억력 문제나 치매의 다른 증상이 분명하지 않습니다.
Stage 2: 매우 적은 감퇴 (Very Mild Decline)
기억상실과 구별될 수 있는 지점까지는 아니지만 사소한 기억 상 문제를 발견하거나 집 주변에서 물건을 잃을 수 있습니다.
Stage 3: 적은 감퇴 (Mild Decline)
이 단계에서 가족과 친구들은 인지적인 문제를 느끼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억검사를 통해 의사는 손상된 인지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단계의 사람들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대화중에 올바른 단어 찾기
-
조직 및 계획
-
새로운 지인의 이름을 기억
Stage 4: 적정한 감퇴 (Moderate Decline)
알츠하이머 질병의 4단계에서 명백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
간단한 산술의 어려움
-
단기 기억력 부족 (아침 식사한 것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음)
-
재무 및 청구서를 관리할 수 없음
-
그들의 삶의 히스토리에 대한 세부적인 부분을 잊을 수 있음
Stage 5: 중등도 상태 (Moderately Severe Decline)
알츠하이머의 5단계에서 환자들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이 필요하기 시작합니다.
-
적절한 옷 입기의 어려움
-
전화 번호와 같이 자신에 간단한 세부 정보를 불러올 수 없음
-
상당한 혼란
하지만 여전히 독립적으로 화장실과 목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전히 가족과 그들의 개인 히스토리, 특히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대한 세부 기억을 여전히 알고 있습니다.
Stage 6: 심각한 감퇴 (Severe Decline)
알츠하이머병의 6단계 환자는 지속적인 감독이 필요하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
환경과 주변 환경의 혼란 또는 인식
-
가장 친한 친구와 친척을 제외한 얼굴을 인식 할 수 없음
-
개인 히스토리의 대부분의 세부 사항을 기억할 수 없음
-
방광 및 장 조절 상실
-
주요 성격 변화와 잠재적 행동 문제
-
화장실 및 목욕과 같은 일상생활 활동에 대한 지원 필요
-
방랑
Stages 7: 말기 치매 (Very Severe Decline)
7단계는 알츠하이머의 마지막 단계로 거의 죽음에 이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환경에 대한 의사소통 또는 대응능력을 상실합니다. 여전히 단어와 문장을 말할 수 있지만, 본인 상태에 대한 통찰력이 없으며 일상생활의 모든 활동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개발되지 않았지만 증상을 완화시키고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퇴행성 과정의 속도를 늦추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이 예방입니다. 알츠하이머에 걸리는 여러 위험 요소들을 배제하여 건강하고 양질의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합시다.